HOME > About us
 

저희는 외국계기업에 대한 회계관련 아웃소싱업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도 수많은 외국계기업에 대한 세무회계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저희는 외국계기업의 성공적인 사업을 위하여 외국계기업의 한국진출단계에서 부터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국법인과 외투법인의 경우 업무에 필요한 영어실력외에 외국계기업의 조직특성 및 업무특성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국내기업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회계법인과는 다른 차별화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저희 외국인투자기업 아웃소싱전담팀은 외국계기업에 대한 회계 및 세무에 많은 경험을 겸비한 전문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국계 회사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최근 많은 외국기업들이 한국에 투자하고 있으며, 회계, 세무 및 부동산에 관해 자문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외국인투자기업 아웃소싱전담팀은 한국에 진출했거나 혹은 한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외국투자자가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고객들이 한국에서 만나게 되는 복잡한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데 좋은 동반자가 되고자 합니다.


■ 외국계기업 업무의 특징

첫째, 외국계기업은 일반적으로 매월 혹은 분기별로 결산을 하여 본사에 보고하여야 하는 재무보고체계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에 따라 매월 혹은 분기별로 기중 결산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수행하여 본사가 제시한 Due date내에 완료하여야 합니다.

둘째, 일반적으로 한국의 기업회계기준에 따라 작성된 재무자료를 본사가 제시하는 Template 에 맞게 변환하여 보고자료를 생성하여야 하며, 본사에 보고하기 위하여, 본사의 계정과목체계와 보고체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셋째, 외국계기업은 거래가 주로 본사와 빈번한 거래가 일어나게 되므로 국제거래에 대한 프로세스 이해 및 국제조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넷째, 사소한 법률적인 자문이나 인사관련 사항에 대하여 즉시성 있는 대응 및 답변을 제공해줄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단순 세무회계뿐만 아니라 법률 및 노무관련 전문가와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우리의 강점
  • 풍부한 경험의 전문인력:
    오성회계법인 외투기업 전담부서의 전문가들은 전원 풍부한 업무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공인회계사및 전문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One-stop total service:
    업무를 통하여 축적된 지적자산 및 전문네트워크를 통하여 회계세무 및 경영전반에 걸쳐 모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업무능률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 고객지향서비스: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특화되고 책임있는 서비스의 제공을 보장합니다. 또한 세무상 문제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해법을 제공합니다. 

  • 합리적인 수수료:
    외국계기업 또한 한국내에 설립된 현지법인 혹은 지사로서 한국내의 법인과 동일한 세법의 적용을 받게되므로, 업무 진행시 영어로 진행되는 것외에 내국법인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단지, 업무의 일부가 영어로 이루어진다는 이유만으로 저희는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